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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그룹, 페이지 키우는 방법프로그램과 과제 2022. 5. 23. 21:36반응형
안녕하세요 배추입니다. 오늘은 SNS인 페이스북에서 그룹과 페이지를 키우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페이스북은 다들 알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페이스북에는 자체 커뮤니티가 존재하는데 그 커뮤니티가 페이지와 그룹입니다. 이 그룹과 페이지를 키우면 제휴 마케팅을 진행하거나 자신의 브랜드나 매체를 홍보하는데 매우 도움이 되는데 이 페이지와 그룹을 키우는 방법에 관한 포스팅 이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룹과 페이지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그룹과 페이지를 들어는 봤어도 그 둘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듯합니다. 일단 그룹은 다음 카페처럼 여러 사람들이 같이 글을 쓰고 공유하는 공간을 그룹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페이지는 관리자 혼자 글을 쓰고 다른 사람들이 공감이나 댓글을 쓰는 블로그라고 생각하시면 빠를듯합니다. 여러 사람들과 소통하고 함께 즐기고 싶다면 그룹을 키우시면 되고 자신의 정보나 콘텐츠를 여러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거기에 대한 공감을 일으키고 싶으시면 페이지를 키우시면 됩니다. 물론 두 가지다 키우면 좋습니다.
왜 그룹과 페이지를 키워야 할까?
앞서서 이야기하였듯이 제휴 마케팅을 진행하거나 자신의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해서는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룹이나 페이지의 경우 10만 명 규모로 키우게 되면 도달수가 5천~1 만사이로 도달이 가능하기에 짧은 피드만 올려도 엄청난 도달수를 뽑아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비용은 거의 들이지 않고 높은 효율의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룹과 페이지를 키우는 방법은??
그룹과 페이지를 빠르게 키우기 위해서는 페이스북 5천 계 계정이 있으면 좋습니다. 5천 계 계정은 친구수가 5천 명인 계정을 이야기하는데 5천 계 계정을 이용해서 그룹에 초대할 수 있는 인원을 최대한 많이 확보하고 그룹에 가입한 사람들에게 환영 메시지로 친구를 초대해달라고 전달하는 게 가장 빠르게 그룹을 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5천 계가 없으신 분들도 있으실 텐데 없어도 물론 가능합니다. 다만 느려질 뿐입니다. 일단 그룹을 만들고 운영하시기 전에 자신이 타깃으로 잡은 연령층의 그룹에 가입하셔서 어떻게 사람들이 도달을 만들어 내는지 연구를 하고 연습으로 피드를 몇 개 올려서 반응도 보고 감이 조금 잡으신 후 그룹이나 페이지를 만드시길 바랍니다. 또한 욕심내서 하루에 너무 많은 친구 초대나 친구 추가는 계정 정지를 불러옵니다. 그리고 페이지를 키우는 방법은 그룹과 거의 동일하나 추가적인 한 가지는 타깃으로 하는 그룹에 입점하여 페이지를 홍보하는 것입니다. 다른 그룹에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페이지 공유를 할 수 있는 권한을 받은 다음 페이지에 피드를 올리고 그 피드를 그룹에 공유해서 도달을 최대로 일으켜 페이지에 유입을 일으켜 페이지 팔로워를 모으는 방법이 추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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